Close

wexitstatus 예제

명령 값이 NULL이면 system() 함수는 셸이 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. POSIX 1003.2 시스템(예: QNX)에서 셸은 항상 존재로 가정되고 시스템(NULL)은 항상 영하지 않은 값을 반환합니다. 예를 들어 상태가 system()에서 반환되는 값이라고 가정합니다. WEXITSTATUS(상태) == 255인 경우 지정된 명령을 실행할 수 없음을 나타냅니다. WEXITSTATUS()는 에 정의되어 있습니다. 그렇지 않으면 system() 함수는 셸의 복사본을 호출하고 처리를 위해 문자열 명령을 전달합니다. 이 함수는 스폰lp()를 사용하여 셸의 복사본을 로드합니다. wait() 보다 둘 이상의 자식 프로세스가 종료되는 경우 임의로 자식을 수확하고 해당 자식 프로세스의 프로세스 ID를 반환합니다. wait()가 반환할 때 포인터를 통해 종료 상태(종료 이유를 알려주는 프로세스)도 정의합니다. 둘 이상의 자식 프로세스가 종료되는 경우 wait() 임의로 자식 프로세스를 수확하지만 특정 하위 프로세스를 거두려면 waitpid() 함수를 사용합니다.

하나의 자식 프로세스만 종료된 경우 wait() 반환 프로세스 ID를 반환합니다. . fork() 시스템 호출은 호출자 프로세스의 자식이 되는 새 프로세스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종료 시 자식은 부모에게 반환해야 하는 종료 상태를 남깁니다. 그래서, 아이가 완료되면 좀비가된다. 자식 상태 정보: 대기로 보고된 자식에 대한 상태 정보는 자식의 종료 상태 이상이며, 아래에는 자식이 execl() 함수를 사용하지만 execl())으로 지정된 경로가 정의되지 않은 C 구현도 포함됩니다. 부모가 받는 자식의 종료 상태 값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. c 언어의 구문: pid_t waitpid(child_pid, 상태, 옵션); 1.

WIFEXITED (상태): 자녀가 정상적으로 종료 • WEXITSTATUS (상태): 어떤 프로세스가 두 개 이상의 자식 프로세스가있는 경우, 다음 호출 후 wait() 경우, 부모 프로세스는 자녀가 종료되지 않을 경우 코드를 종료합니다. 여기서 종료 상태는 경로에 약간의 문제가 있거나 오타가 있음을 나타내는 127입니다. 참고: “이 코드는 환경 문제로 인해 간단한 IDE에서 실행되지 않으므로 코드를 실행하기 위해 터미널을 사용하십시오” 대기() 호출은 자식 프로세스 중 하나가 종료되거나 신호가 수신될 때까지 호출 프로세스를 차단합니다. 자식 프로세스가 종료된 후 부모는 대기 시스템 호출 명령 후 실행을 계속합니다. (*) 시스템 호출로 인해 자식 프로세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: 자식 중 하나가 종료될 때까지 호출 프로세스의 실행을 일시 중단합니다. wait() 시스템 호출 구문: 기본적으로 waitpid()는 종료된 자식만 대기하지만 이 동작은 WIFEXITED, WEXITSTATUS 등2와 같은 옵션 인수를 통해 수정할 수 있습니다. WIFSIGNALED(상태): 신호가 잡히지 않아 자식이 종료됨 ( WTERMSIG (상태): 종료 신호의 수를 제공 오류가 발생하면 errno는 감지 된 오류 유형을 나타내는 값을 포함합니다. WEXITSTATUS(상태) : 자식의 종료 상태를 반환합니다. 이 매크로는 WIFEXITED가 true로 반환된 경우에만 사용해야 합니다. 참고 : C 표준은 반환 코드의 의미를 정의하지 않습니다. 반환 코드 사용에 대한 규칙은 플랫폼에 따라 다릅니다.

즉, 프로그램, QNX 명령 및 셸 스크립트를 포함하여 QNX에 입력할 수 있는 모든 명령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. 임원… 그리고 스폰 … 함수는 프로그램이 실행될 수 있습니다. WIFEXITED 및 WEXITSTATUS는 자녀의 출구 상태를 아는 데 사용할 수있는 두 가지 옵션입니다. WIFEXITED (상태) : 자녀가 정상적으로 종료된 경우 true를 반환합니다.